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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코드 구현
import java.util.Stack;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int[][] board, int[] moves) {
int answer = 0;
Stack<Integer> stack = new Stack<Integer>();
for (int move : moves) {
for (int j = 0; j < board.length; j++) {
/*
* 칸에 인형이 존재하는 경우(!=0)
* 다음 행(아래로)으로 이동함 [0][0], [1][0], [2][0]
*
* move배열 원소 값을 board 2차원배열의 열 값에 넣어 비교(board[j][move-1])하며
* 배열 인덱스는 0부터 시작이니까 -1
* */
if (board[j][move - 1] != 0) {
// 스택이 비어있으면 해당 칸의 숫자(==인형)를 넣기 push
if (stack.isEmpty()) {
stack.push(board[j][move - 1]);
// 스택이 비어있지않다면(==인형이 들어있다면)
} else {
// 들어있는 인형과 새로 뽑은 인형 값이 동일하면 pop 제거하고 ansewer +2
if (stack.peek() == board[j][move - 1]) {
stack.pop();
answer += 2;
// 동일하지 않다면 바구니(move)에 인형 넣기 push
} else {
stack.push(board[j][move - 1]);
} // if-else
} // if-else
// 인형을 넣었으니까 해당 칸의 값 0으로 만들기
board[j][move - 1] = 0;
break;
} // if
} // for
} // for
System.out.println(answer);
return answer;
}
}
- 채점결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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